유아 전인교육의 장.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성황리에 운영 중

환경보전교육센터. 영모재 및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0/07 [08:2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07 [08:26]
유아 전인교육의 장.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성황리에 운영 중
환경보전교육센터. 영모재 및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산림청 지정 산림교육전문가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지정번호 : 유아숲 제2018-01)‘2019년도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 영모재 유아숲체험원과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이용성 소장),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한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약 8,000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영모재 유아숲체험원과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에는 시흥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중 거모어린이집, 새빛유치원, 새싹어린이집, 소망유치원, 시립능곡어린이집, 시립매화어린이집, 시립배곧이지더원2차어린이집,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시립신천어린이집, 시흥유치원, 아이그루유치원, 열린자리어린이집, 예은어린이집, 이튼어린이집, 청솔어린이집, 크레용어린이집, 킨더가든어린이집, 하담어린이집, 해피아이유치원, 현진어린이집 등이 함께 하고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숲체험원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하 산림교육법) 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라 산림청에 등록하는 유아숲교육장으로, 산림교육상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항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시설을 말한다. 시흥시에는 영모재, 소산서원 외 옥구 유아숲체험원 등 3개소의 유아숲체험원이 위치해 있다.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이용성 소장)는 유아숲교육 전문기관으로, 시흥시 산림환경의 특성을 반영하고 유아기에 적합한 숲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아의 전인교육에 도움을 주는 숲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제공 : 환경보전교육센터 T) 031-8044-8196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