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천동 호남향우회(회장 이양형)는 지난 9월 19일 신천공원 일원에서 ‘효사랑 이웃사랑’이란 주제의 경로잔치를 펼쳐 어르신과 주민들의 축제의 장을 만들고 성황리에 마감했다.
이날 행사는 호남향우회원을 비롯해 신천동(동장 유재홍) 유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준비된 음식을 함께 나누고 축하공연도 지켜보며 지역 어르신들이 즐거운 하루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리에는 안광률 도의원을 비롯해 이복희 시의원, 이길호 바르게살기시흥시협의회장, 호남향우회 역대 회장과 현 임원 등 많은 내빈들이 함께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추가은 씨를 비롯한 10여명의 지역 유명가수와 단체 공연 팀들이 함께하여 진행된 공연행사는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만들어 지면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고 신천동 호남향우회에서 준비한 음식과 떡, 과일 등이 제공되면서 흥겨운 잔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이 자리에서 이양형 회장은 개막 인사를 통해 “오늘 만큼은 이곳에 계신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고 행사 준비에 도움을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복지TV는 어르신들에게 시력에 맞춘 돋보기를 선물로 증정했으며 모아치과(원장 김선)에서는 칫솔을 선물로 전달했고 한쪽 부스에서는 신천동 후 미용실에서 나와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봉사를 진행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행사는 신청동 직원은 물론 신천동적십자회․청소년지도위원회․자원봉사회․새마을회, 신천동파출소(소장 최유진), 일진환경직원, 복지TV, (주)해피네스트, 주간시흥, 예술광고디자인, 후 미용실, 모아치과 등 많은 분들이 후원하여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