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 개강

청년들에게 해운·물류 분야 취업 기회 제공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9/25 [14:3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9/25 [14:36]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 개강
청년들에게 해운·물류 분야 취업 기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 청년 40명이 미래 해운·물류 분야 핵심인재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토즈 스터디센터에서 ‘2019 해운물류 청년 취업아카데미’ 하반기 교육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해운·물류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경기도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 57명이 지원한 이번 교육은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40명을 대상으로 토즈 스터디센터 교대점과 평택항 일원에서 9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며 해운·물류분야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 과정은 ▲수출·입 실무 등 해운물류 분야 실무이론교육 ▲선진항만 견학 등 물류 현장교육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면접 등 취업역량 진단 ▲전문가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론교육의 경우 무역실무, 국제해상운송실무, 선화증권 작성 등 실무에 특화된 과정으로 구성돼 있어 해운·물류 분야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하반기 교육 수료자에게는 구직활동지원금 및 식비, 교통비가 지원되고, 구인업체 정보 및 해운·물류기업 취업 지원과 공식 수료증 (경기도지사)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031-686-0671)이나 홈페이지(www.gppc.or.kr)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