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동식)는 지난 17일‘시흥시 시승격 3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을 개최했다.
시흥시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해 은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시승격 및 은행동 30주년을 맞아 우리 시가 걸어온 발자취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보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시흥시의 기록사진과 주민들의 소중한 사진자료 및 인터뷰를 밑바탕으로 구성됐다.
시흥시의 지난 30년을 돌아보는‘시흥시 30년 기록사진전’, 은행동 7개 전통마을 이야기와 주민들의 자치활동, 문화공간 및 활동 등을 담은 ‘은행동 사람들, 은행동 이야기’ 책자발간회, 30주년 기념 특별기획공연 ‘팝&클래식 힐링콘서트’, 주민편의를 위하여 리모델링한 ‘은행골 작은도서관 새단장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기록사진전을 관람하고 책자 발간에 도움을 준 주민들의 소회를 들어보고, 아시아콘서트팝스앙상블이 함께한 팝&클래식 힐링콘서트를 통해 시승격 및 은행동 30주년을 자축하고 기념했다.
강동식 은행동장은 “주민들과 함께 시흥시와 은행동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주민들의 소중한 사진제공, 인터뷰 등으로 완성될 수 있었다”며 도움을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기록사진전은 10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은행동 행정복지센터(031-310-4393)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