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근로자 건강 서비스 신청하세요”

시흥시 우리회사 건강 파트너 서비스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9/18 [09:3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9/18 [09:38]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 서비스 신청하세요”
시흥시 우리회사 건강 파트너 서비스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내년부터 본격 운영 될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버스」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의료장비 대여 및 기존 인력을 활용해 시범운영 하고 있다.

그간 시흥시는 산업장 건강관리사업 정책 반영을 위해 시흥스마트허브 근로자와 대표 523명의 요구도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건강버스 요구도는 94%로 조사됐다. 시흥시는 이에 행정안전부 주관 2019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공모사업에 응모해 1억 3,000만원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버스」는 34인승 버스를 개조해 총 10종의 건강 측정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6명의 전문 인력이 사업장에 찾아가는 체계적인 ‘검진-상담-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버스 구입 및 구조변경 등 건강버스운영을 위한 사전절차가 장기간 소요되므로 우선 기존 장비를 활용하여 시범운영 후 문제점을 보완하여 내년 건강버스 운영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 서비스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밀도, 체성분, 모세혈관 건강도 등의 건강측정과 결과 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에서는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산업건강관리팀(031–310-5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