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8월23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마을미디어사업 오리엔테이션이진행됐다. 이번 미디어사업은 복지관에서 처음 시작되는 사업으로 미디어를활용한 지역공동체 회복 및 세대통합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정서함양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참여자들은 시흥시 거주자로 청소년, 지역주민, 노인 3팀으로 각 10명씩 30명이 참석했고
청소년팀은 학교에서 방송활동을 하면서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한 친구들이 많았으며 지역주민 팀의 참여자들은 블로거, 마을활동가 등 미디어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참여자들이 꽤 있었다.
이날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의 김경주 관장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미디어가 강세인 만큼 미디어를활용한다면 참여자들의 긍정적 변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큰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하며 미디어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냈고, 본 담당자는“미디어 사업의 성공은참여자가 미디어활동을 통해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이루어졌을 때”라며 참여자들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능동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향후 교육일정 및 로드맵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보냈으며 특히 미디어사업이 ‘팟캐스트’에 한정되지 않고 ‘보이는라디오’ ‘유튜브’ 등 폭넓은 미디어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는 사실에 참여자들이 설렘으로 가득찼다.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회 및 미디어와 삶에 관한 방향을 제시하고 미디어를 활용하여 인생의 2막을 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