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3동(동장 박종희)에서는 지난 19일 지역의 어려우신 분들에게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부업체에 대해 복지시흥 디딤돌 현판식을 진행했다.
디딤돌 사업은 관내 상점, 기업체, 학원, 개인 등이 자율적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는 이웃을 서로 격려하며 지지해 줌으로써 서로 돕는 나눔 공동체를 만들어간다.
디딤돌사업 기부업체 현판식은 기부업체 중 지속적으로 나눔 실천을 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현판을 게시함으로써 우리 동네 희망을 나누는 기부업체를 알려드리고 나눔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현판식의 대상업체는 정왕3동에서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식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교동짬뽕, 콘화로, 포청천과 지역 주민에게 무료 미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살아가는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 온 가위쟁이 헤어스토리다.
디딤돌 기부업체 교동짬뽕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월 무료식사를 제공해 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기쁘고, 앞으로도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더욱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말했다
이동준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아름다운 나눔가게들이 하나하나 늘어 좀 더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이 되길 바란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의 봉사를 실천하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공동체 디딤돌 사업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