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정상권 위원장)는 ‘2019년 시흥시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연성동의 숲과 습지를 잇는 ‘생태트레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걸으면서 체험하는 연성마을 생태트레킹’이라는 사업명에 걸맞게 체험 중심의 트레킹 프로그램을 참가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연성동은 하중동, 하상동, 광석동, 장현동 등 4개의 법정동으로 구성된 행정동으로, 본 프로그램에서는 하중동과 하상동 사이에 위치한 숲 - ‘매봉’, 장현동의 숲 - ‘새재’를 걷는 숲길 트레킹 프로그램과, 하상동에 하중동을 잇는 ‘보통천과 연꽃테마파크’의 물길 트레킹 프로그램을 총 7월부터 9월까지 총 5회차 거쳐 운영한다. 트레킹 안내는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문화관광해설사 등 관련 전문 자격과 경험을 갖춘 전문해설사가 함께한다.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상권 위원장은, 연성동 주민이 가장 사랑하는 숲과 습지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기 위해 ‘생태트레킹’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8년도에 운영한 ‘놀면서 배우는 연성마을 생태트레킹’ 프로그램 2탄으로, 2019년도에 ‘걸으면서 체험하는 연성마을 생태트레킹’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 일정은 9월 8일(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310-4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