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명범, 신원철)는 정왕4동 업체가 후원하는 간식 3종 세트(치킨, 돈까스, 카스테라)를 매월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는 「사랑가득 간식꾸러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랑가득 간식꾸러미」는 복지시흥 디딤돌사업의 일환으로, 당초 수혜자가 행정복지센터에서 쿠폰을 받은 후 후원업체를 직접 방문해 후원품을 수령하는 절차를 간소화해 수혜자들의 불편함을 덜었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매월 수혜가구를 방문해 간식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한다.
간식꾸러미는 주로 저소득 한부모가족, 긴급지원 등 자녀와 함께 생활하는 가구에 전달된다. 조리시작부터 수혜자가 받기까지 1시간 내에 이루어져 맛과 정성까지 함께 전달된다.
지난 17일 7월분 간식을 전달받은 한부모 가구는 “아이들이 많아 먹거리가 부족한데 따뜻한 간식을 받아 감사하다”고 후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간식을 전달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받는 기쁨보다는 주는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웃을 돕는 역할에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찾아가는 서비스야말로 마을복지사업의 기초가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그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