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7월 12일 시청 다슬방에서 관내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과 주거복지지원을 위해 ‘시흥시 & 사회적협동조합 시흥주거복지센터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시흥시 주거안정지원사업 ‘함께 살아요’ 추진에 있어 시흥주거복지센터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주거복지센터 정원오 이사장과 차선화 시흥주거복지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시흥시 주거복지 현안을 살피고 앞으로의 협력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와 시흥주거복지센터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안정지원사업인 ‘함께 살아요’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위기가정 긴급지원 가구 발굴과 지원에 대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임 시장은 “우리 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항상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주거복지 문제에 있어 시와 협력해 주시길 당부”했다. 시흥주거복지센터 정원오 이사장은 “시흥의 주거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 더욱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박현수 시흥시 도시주택국장, 신명자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 이사장, 김기석 굿스틸뱅크(주) 대표이사, 임병택 시흥시장, 정원오 시흥주거복지센터 이사장, 권선옥 연세내과 원장, 최정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장, 차선화 시흥주거복지센터장
© 주간시흥 |
|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