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10개 공공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61개 강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7/01 [08: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01 [08:19]
시흥시 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10개 공공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61개 강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다가오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10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교실과 독서문화프로그램 61개 강좌를 789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야어린이, 정왕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한 목감, 장곡도서관에서는 ‘3·1운동 백주년 역사따라 책따라 떠나는 여행’이라는 제목의 여름독서교실을 7월 30일부터 8월1일까지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방법 등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강좌와 결합해 어린이에게 인기있는 유튜버크리에이터, 로봇전문가 등의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준비돼 있다.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아이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보호자라면 능곡도서관의「(엄마와 함께하는)꿈꾸는 책놀이」, 대야도서관의 「책이랑 놀이랑」, 대야어린이도서관의「푸드아트로 만나는 피노키오 독서놀이」강좌를 눈여겨볼만 하다. 앞서 소개한 강좌 외에도 능곡도서관은 9개, 대야도서관은 4개, 대야어린이도서관은 3개의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도서관은「꿈을 찾는 그림책 놀이」 2개 강좌, 군자도서관은 「책과 함께하는 캘리일러스트」외 4개 강좌, 정왕어린이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떠나는 스토리코딩」외 5개 강좌, 목감도서관은 「생각통통! 창의통통! 신나는 책놀이」 외 3개 강좌, 장곡도서관은 「책도 읽고, 게임도 하고」외 4개 강좌를 운영해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천도서관은 「친구와 함께하는 반딧불이 1박2일 캠프」외 7개 강좌를 통해 도서관에서 하루를 보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매화도서관은 「과학매직 마술쇼」외 5개 강좌를 편성해 마술과도 같은 과학의 재밌고 신기한 면모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본 강좌는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iheung.go.kr)를 통해 7월 2일부터 도서관별 순차적으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자세한 강좌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