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 주민과 함께 동네 걷기 행사 열려

주민 건강증진과 오이도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5/21 [08:4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21 [08:41]
오이도 주민과 함께 동네 걷기 행사 열려
주민 건강증진과 오이도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518일 오이도 함상전망대 및 해안 산책로 일대에서주민과 함께 동네 걷기행사를 열었다.

오이도 해안선을 따라 아름답게 조성된 산책로를 걷는 이번 행사는 2019년 정왕3동 지역상권활성화사업으로, 서해의 아름다움을 품은 시흥 대표 관광지 오이도를 홍보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며, 주민의 건강 증진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 행사에 사전 및 현장 접수를 통해 150여 명이 참가했다. 댄스팀의 역동적인 춤사위와 경쾌한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오이도 함상전망대를 출발해 노을의 전망대, 빨강등대, 생명의나무 전망대, 황새바위길, 덕섬을 돌아 다시 함상전망대로 돌아오는 왕복 4.4km 코스로 진행됐다.

코스별로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고, 스탬프 투어도 병행해 완주의 기쁨과 추억을 선물했다.

가족과 함께 참석했다는 한 주민은 아름다운 오이도 명소를 걸으며 가족과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 주간시흥

 

행사를 주관한 정왕3동 김낙필 동장은 화창한 봄에 진행한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주민 건강증진과 오이도 지역 상권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