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홍보 팟캐스트 ‘경기호황쇼’가 사회 이슈 및 실생활과 연계한 정책 소개로 청취자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지난 2월 15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에 첫 공개한 경기도정 홍보 팟캐스트 ‘경기호황쇼’는 3월 중 팟빵 내 ‘정부 및 기관 분야’ 1위와 ‘전체’ 40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팟빵 전체 채널이 2만1,000여개 채널에 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장이다.
‘경기호황쇼’는 경기도의 주요 정책과 핫 이슈 소개는 물론, 도민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김일중 아나운서와 김묘성 도 뉴스미디어팀장, MC장원, 박지훈 변호사 등이 진행을 맡아 유쾌한 입담으로 기존의 딱딱한 홍보가 아닌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첫 번째 ‘팟캐 대세들 뭉쳐 경기도 아부꾼 되다’를 시작으로, ▲구직자를 위한 꿀팁 ▲친절뿜뿜 콜센터 이야기 ▲새로운 경기 정책 대국민 아이디어 모집 등 현재 11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경기도의 다양한 정책 및 정보를 듣고 싶다면 팟캐스트 방송 플랫폼인 ‘팟빵’, ‘팟티’,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경기호황쇼’를 구독 후 청취하면 된다.
인치권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팟캐스트인 ‘경기호황쇼’를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경기도의 정책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청취와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호황쇼는 1회 40분씩 주 2회, 연간 총 102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