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는 지난 18일 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사업안내 지침교육을 실시하고, 아이들에게하고자 ‘보육인의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어린이집 원장의 전문역량 향상과 안전한 보육 운영을 위해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2019년 보육사업안내 주요변경사항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모니터링 지표교육, 그리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과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시흥이 걸어온 길에 대한 교육이 함께 이루어 졌다.
교육종료 후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는 “아이들이 행복한 시흥을 위한‘건강한 보육! 안전한 먹거리! 회계프로그램 선제적 도입! 시흥시 보육인들이 책임집니다” 라는 피켓을 들고 시흥시 보육인으로서의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올해 변경된 주요사항을 파악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결의대회를 주관한 시어련 강원미 회장은 “이번 보육인의 다짐 결의대회를 통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였으며 한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임병택 시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제자리를 지켜주는 원장님들과 보육교직원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더 좋은 보육환경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