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8년도 경기도 시군 조직관리 효율화 우수기관 선정

시민접점분야 및 국정과제 수행분야 인력보강 공로 인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2/29 [12:1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2/29 [12:15]
시흥시, 2018년도 경기도 시군 조직관리 효율화 우수기관 선정
시민접점분야 및 국정과제 수행분야 인력보강 공로 인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28일 ‘2018년도 경기도 시군 조직관리 효율화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선정하는 ‘조직관리 효율화 우수기관’은 합리적으로 조직관리를 추진한 시군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조직분석 및 진단을 통해 기능ㆍ인력 재배치를 추진해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관련 법령 및 지침 등을 준수한 시군이 대상이다.

시흥시는 도시개발 사업 및 특화산업 등의 업무량이 감소해 해당 기능과 인력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팀’, 시민안전 강화를 위한 ‘기동안전점검팀’, 온종일돌봄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온종일돌봄팀’,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현장대응팀’ 등을 신설해 재배치했다.

이에 따라 시민접점분야 및 국정과제 수행 분야 인력을 보강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직관리 효율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시흥시는 행정안전부 2019년 기준인건비 산정 결과, 2019년 신규충원 기준으로 경기도 시군에서 가장 많은 인력을 확보하는 등 조직팀 신설이후 조직관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시흥시 조직부서 관계자는 “성과 중심의 인력 관리와 내실 있는 조직 운영으로 ‘새로운 시흥’ 구현을 선도하겠다”며 “향후 50만 대도시 진입을 대비해 신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능률적인 조직을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