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현미)은12월 21일 시흥시 노인여가거점기관 정왕복지대학 ‘종강식 및 작품발표회’를 진행하였다.
본 복지관은 시흥시 노인여가거점기관으로 4년차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왕복지대학 교육은 여가문화교육(요가교실 외 8개 프로그램), 정보화교육(기초, 스마트폰), 문해교육(초급, 중급)으로 총 14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규 수업이외에도 풍물 동아리, 활기찬 댄스동아리, 청춘영화관 동아리, 참살이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정왕복지대학 어르신들에 함께 배움을 나누고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야외체조, 나들이, 웃음치료 특강 등에 다양한 학사일정을 진행하였다.
‘종강식 및 작품발표회’에는 16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한 해 학습한 내용을 공연, 전시 형태로 발표하며 서로 격려하고,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2018년도 종강식 및 작품발표회에서는 여가문화교육, 정보화교육, 문해교육 어르신들이 각 반의 교육과정을 더욱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소재(여가문화교육- 공연, 전시, 정보화교육-스마트폰 작품 영상, 문해교육-시화전, 시낭송)로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나눔의 장이 되었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살맛나는 노후여가를 위해 2019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으로 지역에 선배시민 역할까지 도모 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것이다.
(문의 : 정왕종합사회복지관 031)319-6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