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주관 뮤지컬 ‘유턴’ 공연

중학생 460여 명 대상 체험형 금융교육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2/21 [13: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2/21 [13:27]
NH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주관 뮤지컬 ‘유턴’ 공연
중학생 460여 명 대상 체험형 금융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일 몽실학교에서 NH농협은행 파이낸싱 꿈의학교(대표 권준학 본부장)가 주관하는 금융 뮤지컬유턴을 공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파이낸싱 꿈의학교를 운영 중인 NH농협은행이 체험형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을 기획하여, 의정부 관내 중학생 4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교육을 위해 마련됐으며, 저축과 합리적 소비의 중요성, 생활 속 조심해야 할 금융 사기, 다양한 직업 소개, 진로탐색의 중요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금융 뮤지컬유턴은 한 가족의 이야기 속에, 금융에 대한 지식과 다양한 금융 관련 직업이 포함되어 공연을 관람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은 학생들의 금융 관련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파이낸싱 꿈의학교2016년부터 3년 간 운영해 오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조창대 단장은 꿈의학교는 NH농협은행의 파이낸싱 꿈의학교 사례처럼 기업의 교육기부를 통해 학교 밖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금융 관련 지식의 폭을 넓히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의미가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