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2월 11일(화) ~ 12월 13일(목)까지 2박3일에 걸쳐 휘닉스 평창에서 겨울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날 ‘겨울이야기’ 겨울캠프는 학업에 지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여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스키를 통해 기초체력 증진 및 자신감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겨울캠프를 통해 스키 전문강사로부터 스키에 대한 기본 자세 및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 및 체험, 자신의 수준에 맞는 슬로프에서 스키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팀별활동, 워터파크(물놀이) 등 다채로운 캠프가 진행되었다.
이번 ‘겨울이야기’ 겨울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의 말에 따르면 “처음 스키를 타보았는데 기초부터 자세를 잡아주시고 높은 곳에서 스스로 스키를 타고 내려와서 무섭기도 했지만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또 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겨울캠프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들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여가 문화 생활을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박경선(☎031-316-08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