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승일)에서는 지난 11월 28일, 11월 30일 2018년 하반기 청소년확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확대회의에서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자치기구인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아토’, 사진특성화동아리 ‘포커스’, 바리스타특성화동아리 ‘크레마’ 각 임원단 및 특성화동아리(토론동아리 ‘창과방패’, 과학동아리 ‘오봉내봉’, ‘미드’, 간호동아리 ‘비너스’, 댄스동아리 ‘제스트’ ) 회장단 14명이 참여했다.
청소년확대회의는 매년 상, 하반기로 진행되며, 매화청소년문화센터 프로그램과 시설을 청소년들이 모니터링하고, 청소년의 시각으로 평가하여 실재 센터 운영에 반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확대회의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센터 운영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권리’의 장이라는 의의가 있으며, 2017년 개소한 센터의 발전방향성을 ‘청소년 눈’으로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확대회의에서 청소년들이 건의한 프로그램과 시설에 관련된 의견에 관한 실행결과를 추후 매화청소년문화센터 내에 공지할 예정이다.
정예진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은 “매화청소년문화센터의 주인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의견을 내고 이것이 반영된다는 것에 너무 신기하고 뿌듯하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한 애착이 더 생기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 문의 : 청소년지도사 박진희 031-315-87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