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진로지원체험센터(관장 윤승일)는 2학기에 직업체험 신청학교 25개교 중 소래초 외 6개교를 대상으로 ‘2018 Do Dream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을 진행을 마쳤다.
‘2018 Do Dream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은 시흥시 관내 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Holland의 인성이론(RIASEC)을 활용하여 간이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형별 직업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 프로그램은 Holland의 인성이론 활용한 직업체험 뿐만 아니라 11월에는 교과목과 연계한 직업체험을 진행하여 직업체험에 다양성을 더했다.
‘2018 Do Dream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은 학교에 직접 찾아가 예비 중등 6학년 전교생이 직업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실제적인 진로체험으로 청소년의 진로 개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계자는 “내년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을 통해 예비 중등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며 진로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는 “내 꿈에 더 다가갈 수 있었다. 또한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직업체험은 재밌고 유익한 것 같다.”고 말했다
시흥시진로지원체험센터는 내년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시흥시 관 내 예비 자유학년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사항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정지훈 031)315-18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