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동장 이석현)은 지난 27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통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온정드림단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동네를 돌자! 결의대회, 추석명절 행복꾸러미 포장·전달 및 김장김치 전달 등 한 해 동안 온정드림단의 활동 결과를 공유했다. 이석현 정왕본동 동장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고 복지통장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실천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보고회를 마친 후에는 「사랑의 난방용품 지원사업(한국마사회에서 후원)」일환으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이불을 전달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임정순 정왕본동 통장협의회장은 “복지리더로서 통장의 역할 정립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왕본동 통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온정드림단은 올 한해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 방문 모니터링 및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 힘써왔다. 아울러 올해 1월과 11월에는 이웃돕기 후원금을 각각 백만원, 1백7만3,000원 기탁하는 등 나눔문화를 실천하며 행복한 복지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