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연꽃테마파크가 연꽃단지 조성 우수사례로 각광받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 18일, 연꽃단지 조성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시흥연꽃테마파크(시흥시 관곡지로 139번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는 이날 방문한 이천시 문화관광과 팀장 등 6명을 환영하며, 시흥시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이자 연꽃단지 조성의 선진주자인 연꽃테마파크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시흥 연의 특징, 종류와 환경 등 다양한 기술적인 사항과 단지 내 시설물 설치 및 배치 현황, 프로그램 현황 등 다양한 정보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날 방문객들은 연꽃테마파크의 뛰어난 경관을 포함해, 농업기술센터 1층에 위치한 연가공품 판매장의 상품 등을 둘러봤다. 방문객들은 시흥연이 경관조성과 동시에 재배와 가공까지 이루어지는 점에 놀라워하며 연꽃식재에 많은 노력과 정보가 필요한 점을 인식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자체적으로 더 깊이 있는 검토가 이루어져야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연꽃테마파크는 연간 방문객이 약 60만 명으로 수도권의 대표적인 연(蓮)관련 관광명소 알려져 있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약 20ha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배단지 주위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6~9월은 연꽃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경관에 데이트 코스로도 주목받고 있다.
연꽃테마파크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10-6220)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