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곳곳에서 척사대회 펼쳐

주민들의 화합 다지며 전통이어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3/08 [11: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08 [11:16]
시흥시 곳곳에서 척사대회 펼쳐
주민들의 화합 다지며 전통이어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지역 곳곳에서는 척사대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서로 어우러지며 화합의 시간을 갖고 우리고유에 전통을 이어나갔다.

주간시흥은 곳곳에서 펼쳐진 척사대회를 화보로 싣는다.(편집자 주)

▲     © 주간시흥

 

주간시흥 가족 척사대회 열려

주간시흥은 본지 부설로 활동하고 있는 비전봉사단(단장 장월환) 주최로 주간시흥가족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지난1일 정왕동 참숯생선구이에서 진행된 이날 척사대회는 시민기자, 자문위원, 비전포럼 등 각 단체에서 참여하여 단체전 및 개인전 을 펼치고 마련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 주간시흥

 

목감동 주민화합 척사대회 펼쳐

새마을 지도자, 부녀회 주관으로 치러져

목감동 새마을회(회장 양웅철)은 지난 23일 목감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주민화합 척사대회를 가졌다.

풍악놀이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척사대회에는 지역 단체장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들이 함께하여 주민화합의 장으로 치러졌다.

부녀회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새마을 회에서 마련한 다양한 음식들을 함께 나눴으며 각 단체별, 개인별 척사 대회가 진행되며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으며 이 자리에서는 새마을회가 마련한 장학금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해 더욱 의미 있는 척사대회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시흥서해로타클럽 척사대회 진행

클럽 발전과 단합위한 행사로 마련

시흥서해로타리클럽(회장 정연나)은 지난 22일 클럽 회관에서 대보름 맞이 척사 대회를 열고 많은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전에 미리 준비된 푸짐한 음식들을 함께 나누며 우호를 다졌으며 식사 후에는 개인별 척사대회를 갖고 입상자들에게는 상품을 전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 했다.

이 자리에서 정연나 회장은 “많은 회원들이 함께한 척사대회를 통해 더욱 단합된 서해로타리클럽을 만들고 나아가 더욱 많은 사회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단체로 거듭나자.”라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고마움을 전했다.

▲     ©주간시흥

 

주민화합을 위한 과림동새마을 척사대회

새마을지도자과림동협의회(회장 손성남)은 지난 2월 21(수) 오전11시부터 주민화합을 위한 과림동 척사대회를 새마을지도자 20명과 함께 과림동주민들을 위해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새마을회 강갑순 회장과 시흥시새마을부녀회 홍화자 회장이 참석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했으며 과림동새마을부녀회원들이 음식을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하며 즐거운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척사대회에 참석한 노인화장은 “점점 잊혀져가는 세시풍속인 척사대회를 통하여 고유 민속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다.”고 말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     © 주간시흥

 

장곡동 유관단체 합동 윷놀이 대회

많은 주민과 내빈 함께 어우러져

장곡동 주민센터 내 각 단체들은 24일 오전 장곡동 주민센터에서 2018년 대보름 맞이 윷놀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장곡동 노인회,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지도자협의회, 지역참여예산위원회, 자원봉사센터, 새마을회, 새마을부녀회 등 각 단체들이 함께하여 진행하여 장곡동 단체 간의 화합을 이끌어 냈다.

이 자리에는 함진규 국회의원, 김영철 시의회의장, 김진경 도의원 김태경 시의원을 비롯해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 했으며 이날 대회는 단체별 개인별 투호대회 및 윷놀이 대회로 진행되어 입상자에게는 상품이 전달 됐다.

한편 참석자들은 단체에서 준비한 떡국과 푸짐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으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은행동새마을, 주민화합 척사대회 펼쳐

소외계층을 위한 쌀 전달식 눈길

새마을지도자은행동협의회(회장 김성화)과 은행동새마을부녀회(회장 서경자)은 지난 3월 5일 은행동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화합을 위한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소외계층을 위한 쌀 전달식을 갖고 쌀과 조미김, 떡국용 떡을 35가구에게 전달했으며 직접 가가호호 방문하여 쌀을 가져다 드리고, 직접 방문 하신 어르신들과 주민들께는 떡국과 찰밥, 나물 등 무료로 제공하며 지역사랑 나눔에 앞장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