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지난 14일 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 시흥시체육관, 정왕배드민턴장, 갯골생태공원 등)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시민참여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사회적약자에 대한 올림픽 참여 기회제공과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공단은 관내 장애인 학생, 청소년, 취업준비생 등을 포함한 가족단위 시민들로 총 45명의 참가자를 모집하였다.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올림픽파크를 방문한 참가자들은 스키점프와 크로스컨트리 경기를 관람, 평생에 한번 볼 수 있을 올림픽 무대에 뜨거운 관심과 대한민국 선수단에 열띤 응원을 보내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동계올림픽 참관은 이용시민 간 친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신체 단련과 마음을 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올림픽 경기응원 체험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올림픽 경기를 현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관람했다는 시민 A씨는 “평생에 한번이 될 수 있는 올림픽 경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기면서 응원하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B씨는 “직접 눈 앞에서 경기가 진행되는걸 보니 너무 신기하고, 공단 직원분들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천석만 이사장은 “시민들이 즐거워하시고 얼굴에서 행복이 느껴질 때 많은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질 좋은 행사를 준비하여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