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최근에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증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그 동안 공단은 정보접근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가 쉽게 홈페이지(www.shsi.or.kr)에 접근하여 정보를 접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편리하게 시민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홈페이지 콘텐츠를 발굴 · 개선했다.
특히 2017년에는 이용자의 정보기기에 따라 맞춤형으로 홈페이지 정보를 쉽게 찾도록 반응형 웹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휴대폰으로도 컴퓨터와 동일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2018년에는 전자정부의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여 ‘화면 확대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 등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활용해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천석만 이사장은“이번 품질인증 마크 획득은 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누구나 동등하게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공단 홈페이지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