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매화동에 위치한 매화도서관은 지난 3일 매화도서관 개관 6주년 기념식을 갖고 축하 내빈과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작은음악회 오카리나연주가 진행됐으며 개회식 이후에는 제7대 매화도서관 희망씨 회장을 맡고 있는 서순진 회장의 주관으로 간담회를 갖고 내빈과 김영진 평생학습 원장 등 도서관 관계자들과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매화도서관의 그동안의 활동 영상물을 함께 시청했으며 제7대 매화도서관 희망씨 봉사단 서 회장은 “매화도서관 봉사자로 참여하여 주민들을 위한 도서관으로 활용되고 있어 감사하며, 특히 매화고등학교 등 지역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도서관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공간으로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함께한 도서관 관계자들은 매화도서관의 더 많은 활용방안 등을 비롯한 다양한 논의를 나누고 다과회도 함께 했다.
한편 1층 유아자료실 등에서는 매화도서관 알기, 주민들의 새해 소망 적어 탑 쌓기, 제기와 복조리 만들기 체험 행사, 산가지놀이,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매화도서관은 지난 2012년 개관하여 그동안 자원봉사로 참여한 많은 매화도서관 희망씨 회원들이 운영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왔으며 현재 35명의 회원들이 도서관 운영에 함께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