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표이사 최양하) 상반기 신입사원 75명은 지난 1월 26일, 1월 30일 양일간에 거쳐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한샘은 우리나라 주거환경변화를 주도하고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난치병어린이 소원성취, 한울타리 봉사동아리 활동, 연탄배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신입사원 자원봉사활동 또한 직원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복지관 각 팀 사업에 배치되어 중증장애 아동케어, 주거환경개선사업, 장애체험,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청소년 훈련체험, 여가활동지원 등 각 영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보내주신 후원금 100만원은 프로그램진행 및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에 사용되었다.
신입직원 교육을 기획한 김정민 대리는 ‘신입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보고 직원의 열정에 감동하여 함께 자원봉사 참여를 자발적으로 하게 되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사람들과 같이 잘 사는 것이 한샘의 가치인데 오늘 그 가치를 몸소 실천할 수 있어서 뜻 깊은 하루였다.’ 고 이야기 했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천경희 관장은 “회사 내에서 신입직원들이 함께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에 대해 뜻 깊고 감사드리며, 신입직원들은 자원봉사 경험을 통해 주변과 이웃을 둘러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며 직장생활을 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