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목 도시교통국장 · 윤희돈 기업경제과장
윤주호 지역일자리과장 · 김성호 다문화지원과장
시흥시 으뜸 간부공무원 선정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부(이하 ‘ 전공노 시흥시지부 비상대책위원장 최정인)은 2017년도 으뜸 간부공무원을 선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으뜸 간부공무원에 이충목 도시교통국장 · 윤희돈 기업경제과장 · 윤주호 지역일자리과장 · 김성호 다문화지원과장을 선정했다.
으뜸 간부공무원은 공정성, 업무능력, 민주성, 개혁성, 리더십 등을 선정 기준으로 제시하고 2017년 12월 22일부터 12월 28일, 시흥시 공무원 232명 설문 결과를 토대로 위와 같이 으뜸 간부공무원을 선정했다.
이충목 도시교통국장은 개혁성, 리더십 등에서, 윤희돈 기업경제과장은 업무 능력에서 윤주호 지역일자리과장은 민주성 공정성에서 김성호 다문화지원과장은 민주성과 공정성에서 직원들로부터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아 으뜸 간부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전국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는 시흥시발전과 시흥시 행정 개혁에 앞장서 온 시흥시 간부공무원을 선정하여 모범을 확산시킴으로서 시흥시 행정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으뜸 간부공무원을 선정했다.
또한 간부공무원이 하위직 공무원들의 평가를 참고하여 향후 간부공무원으로서 올바른 태도를 갖추어 자기발전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를 고려하여 부정적 평가를 받은 간부공무원에 대해서는 항목별 설문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국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는 이번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간부공무원에 대하여 대체로 부정적인 평가보다는 긍정적인 평가들이 많았으며, 맡은 바 소임을 묵묵히 수행하는 이들이 있기에 시흥시 발전에 희망이 있다고 강조하면서도 부정적인 평가를 많이 받은 일부 간부공무원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자기 성찰과 혁신의 계기로 삼도록 할 것이다.
전국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는 으뜸 간부공무원으로 선정된 이들에게 1월 8일 각 부서를 방문하여 선정패를 증정했다. 또한 앞으로 ‘민중행정, 참공무원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시흥시의 행정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데 공무원노조가 앞장서도록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