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시흥잔디 생산농가 육성을 공감하며, 잔디생산 관심농가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활성화 방안에 대한 잔디산업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농민지원 정책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난 12월 20일 시흥시청에서 농민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잔디식재 현장에서 발생해온 문제점들과 대응방안, 잔디유통 및 생산 현장에서 신규 진입 농가에 바라는 바, 신품종 생육 및 재배특성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현황에 대한 의견을 듣고, 이에 대해 궁금한 사안들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으로는 원활한 잔디유통을 위해 대량 생산을 위한 잔디생산단체 결성 및 운영이 필요하고, 고품질 잔디생산으로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꾀하면서도 생산량을 고려한 수요시장의 예측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무엇보다 시흥시의 관내 소비와 같은 직접적인 지원과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등 간접적인 지원이 필수적임을 언급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향후 시흥잔디 생산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현장의 의견을 전달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시흥잔디의 품질향상과 함께 생산된 잔디의 원활한 판매체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