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지난 19일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부이사장 민혜선)와 시흥시 관내 사회적기업 탐방과 함께 2018년 업무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은 평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2016년도에는 “공공구매 촉진대회 기관 및 개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사회적기업 10주년 기념행사 개인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공공구매촉진대회 개인부문 국무총리상”,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개인표창 및 중소기업중앙회장 기관표창2개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등 과감한 공공구매 및 중소기업 지원정책을통해 공공기관 최고수준의 중소기업 활력제고에 노력하는 기관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공단은 이런 사회적기업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2018년 사회적경제기업과같이·가치 한바퀴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실행예정에 있는데, 이번행사는 사전 탐방으로 추진하였으며, 공단 각 사업부서의 구매담당 직원들, 공단 계약부서 직원들이 함께 관내 사회적 기업들을 탐방하고 사회적기업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서로의 고충을 나누고 상생협력을 해나갈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노력하였다.
공단서민재 재무관리팀장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것이며, 이를 위해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 함께 상생·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천석만 이사장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을 통해 일자리 증가와 함께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에게 활력을 찾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를 위하여 우리공단은 "사회적경제기업탐방,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다문화 가족을 위한 바자회 개최, 사회적기업 물품구매를 위한 교육확대, 사회적기업 제품우선구매 제도 등을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이활력을 찾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