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9/22 [16:5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9/22 [16:52]
시흥시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교육부과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7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이하 Best HRD)’에서 인증을 획득하였다. Best HRD 인증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인증하여 기관의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에 대한 투자를 촉진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단은 2011년 처음 민간부문으로 Best HRD 인증을 획득한 데에 이어 2014년에 재인증 획득, 올해는 공공부문으로 다시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획득하였다. 심사방법은 인적자원관리(HRM) 및 인적자원개발(HRD) 2개 분야, 16개 심사항목, 36개 심사지표로 구성된 심사기준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 하에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공정하고 엄격하게 실시되었다. 

공단은 인적자원관리부문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을 둔 능력중심 채용프로세스 구축 경영방침과 BSC성과관리의 연계 업무성과에 따른 평가급 차등지급 등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인적자원개발부문에서는 지역대학과 연계한 장기교육훈련과정 운영(재직자 학사학위 취득과정 지원, 일학습병행제 운영) 직급에 따른 교육의무이수제 실시 CEO 및 중간관리자급 이상의 교육투자 의지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천석만 이사장은 “공단의 비전 및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인사시스템을 운영하고 이러한 인적자원관리를 통해 소속직원들에게 동기와 성취감을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동기부여를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에 앞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2년 연속 달성, 정부3.0 우수공기업 3년 연속 선정 등 선진 일류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