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9월 12일, 저녁 7시 30분부터 정왕동 시화공고와 정왕시장 일대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경관’ 조성을 위한 개학기 학교주변 민·관·경 합동 가로 정비 캠페인 실시했다.
경관디자인과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시흥시 학부모로 구성된 가로 정비 시민체험단과 시흥경찰서 정왕지구대가 함께했다. 특히,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경관도깨비 퍼포먼스와 피켓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였고 가로 경관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지를 상가 입주민에게 배포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가로 환경 조성을 독려하였다. 또한, 학교 주변 통행권을 방해하는 불법노상적치물 및 현수막·입간판 등 불법유동광고물을 일제 정비하고 청소년에게 유해한 선정적인 광고물을 집중 수거했다.
이충목 도시교통국장은 “올봄에 정왕시장 일대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 그 전보다 많이 개선된 점이 보인다.”며, “앞으로도 가로 정비 체험단과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을 개선하고, 청결한 가로 경관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걷기 안전하고 쾌적한 경관’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