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니어클럽(이순남관장)은 지난 3월 15일 오전 시흥시여성비전센터에서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50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사업단 대표 18명 어르신들이 조끼착복식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2명의 대표 어르신들이 2017년 참여자 대표도 선서문을 낭독하며 2017년 활동에 대한 각오와 참여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펼쳐진 2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과 혈당관리 교육을 진행하여 활동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무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 김윤식 시장과 조정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조미선 여사가 참석했으며 시흥시의회 홍원상 의장 권한대행, 장재철 시의원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 신명자 이사장과 시흥시여성인력개발센터 최정은 관장도 함께하여 어르신들의 힘찬 발대식을 응원했으며 신명자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흥시 관계자, 시의회, 언론기관 및 유관기관들의 지속적인 도움으로 시흥시니어클럽이 노인일자리사업에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는 인사와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하였다.
시흥시니어클럽에서는 2016년에는 공익활동, 인력파견, 시장형사업 및 고유사업으로 총 1,119개 일자리의 성과를 내었고 2017년에는 총 1,200여개 일자리가 배정되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