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응원합니다!! 매니페스토 협약식 개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특강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2/17 [07:4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2/17 [07:42]
청년을 응원합니다!! 매니페스토 협약식 개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특강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20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17년도 매니페스토 협약 및 공약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체결하는 협약은 미래 시흥의 주역인 청년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지역 대표축제 등에 청년이 참여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시흥시는 그 동안 청년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하여 경기청년협업마을과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사관학교 운영, 서부융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등 청년층의 성장 및 육성에 힘써왔다. 또한 이 협약은 청년의 실업문제 해소 및 청년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대표축제의 조직위원회 청년조직위원(34세 이하) 10%의 참여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 설립 지원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서로 공동 노력을 하자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로써 청년의 실업문제 해소 및 청년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민선6기 공약이행평가단의 합리적인 평가와 공약담당 공무원들의 체계적인 공약관리를 돕기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하여 특강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약이행평가단 및 공약담당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하는 이날 교육에서는 공약에 대한 관리능력 배양과 타 지방정부의 우수 공약정책에 대한 사례학습, 매니페스토 운동 관련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한 공약이행점검 능력의 제고 방안을 학습하는 등 공약사항을 이행하고 평가하는 데 있어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흥시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 6기 시장 공약사항에 대한 합리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201410월 말 위촉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평가단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교육, 경제, 복지 등 시정 분야별로 25명이 활동해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