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올해 공장 등 사업장 및 일반건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목적으로 도비 4억 8천만 원 등 자부담 포함 15억 원 규모로 ‘에너지 효율개선(ESCO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사업’은 연간 에너지사용랑이 1만Toe미만인 사업장및 건물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과 연계해 에너지 효율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ESCO는 사업대상자를 대신해 시설비를 투자하고 이에 따른 에너지 절감액을 투자비로 회수하는 방식이다.
도는 ‘에너지비전 2030’의 목표 중 하나인 ‘소비전력 20% 감축’을 실천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사출성형기, 정류기, 공기압축기, LED조명시설 등 73건을 지원해 참가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는 약 60개 사업장을 지원, 연 1,500toe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 에너지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와 함께 ‘경기도 에너지센터(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05 경기테크노파크 기술고도화동 110호)’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해야 한다.
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 및 타당성 등 지원 적합성을 검토해 개선비용의 50% 이내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조명시설만 교체할 경우 개선비용의 20% 이내로 지원한다.
단, 지원은 자금 소진 시까지 이뤄지기 때문에 희망기업의 경우 서둘러 신청 준비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http://ggenergy.or.kr) 공지사항을참고하거나 경기도 에너지센터(031-500-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