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촉식 개최

청년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 조성 위한 워크숍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2/20 [15:3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2/20 [15:35]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촉식 개최
청년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 조성 위한 워크숍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청년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청년의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 조성위촉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난 10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25명이 선발됐다. 청년정책의 의제발굴부터 모니터링까지 담당할 협치 기구로 <청년정책협의체>가 시정의 파트너로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나감은 물론, 참여하는 지성인이자 지역사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서울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이성휘 청년활동가를 초청하여 청년활동과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으며, 사회참여, 교육문화, 노동인권, 주거복지 총 4개 분과별로 청년으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     © 주간시흥

 

워크숍에 참석한 청년위원 이순혁 씨는 파편화 되어 있는 청년정책을 하나로 모으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보다 힘이 실릴 수 있도록 2017년도에는 핵심 아젠다를 설정하는 일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시흥시장은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감에 있어 당사자성을 보장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사회적 자본 연계를 통해 안전망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앞장서고, 지역주민이 함께 동참하여 주민발의로 만든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를 바탕으로, 청년정책을 보다 종합적·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를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