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식사하셨어요?” 행복한 식도락여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1/25 [17: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1/25 [17:16]
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식사하셨어요?” 행복한 식도락여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현미)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으로 활동이론에 기반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사회참여 확대 프로젝트 - “식사하셨어요?”를 진행하고 있다. “식사하셨어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119일에 서울 떡박물관, 남산에서 식도락여행을 진행했다.

먼저, 떡 박물관 관람을 통해 과거 결혼식, 돌상, 환갑 등에 떡을 사용했다는 것을 배우며 떡이 우리나라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박물관 내 결혼식상을 보며 어르신들은 내가 저렇게 결혼했는데라며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였고, 청소년들은 이 떡 누가 다 먹어요? 제가 먹어도 돼요?’라며 적극적으로 관람을 즐겼다. 이후 바람떡, 꽃산병 만들기를 체험하며 떡 문양에 조상들의 바람(장수, 행복)이 들어있음을 알게 되었고 참여자 각자 원하는 문양을 찍으며 다가오는 2017년에 대한 바람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각 세대가 떡에 대한 이해는 달랐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떡이라는 주제로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     © 주간시흥

 

떡박물관 관람이 끝난 후, 남산 산책길을 걸으며 서로 사진도 찍어주고 예쁜 단풍잎을 찾기도 하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케이블카를 타지 못해 아쉬워하고 있는 어르신, 청소년을 본 남산N타워 관리이사님이 선뜻 케이블카 왕복권을 제공하여 케이블카를 한 번도 이용해보지 못한 참여자들에게 뜻 깊은 남산 나들이가 될 수 있었다.

식사하셨어요?”201611월로 종료가 되지만 2016년 한 해 동안 건강요리활동, 음식나눔활동, 지역캠페인, 12일 캠프 등을 하며 어르신, 청소년이 함께 어울려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