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지난 11월 9일과 23일에 연꽃테마파크 ‘연다정 카페’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꿈다방 마을공방(이하 꿈다방)을 진행했다.
11월의 꿈다방은 9일 ‘머그컵 꾸미기’, 23일 ‘시나몬 캔들만들기’가 진행되었다. 따뜻한 차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직접 꾸민 머그컵과 은은한 향기로 따뜻함과 분위기를 더해줄 시나몬 캔들 만들기로 지역주민과 공방강사의 즐거운 수업이 진행되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따뜻한 연다정 음료와 함께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며 진행된 꿈다방은 각자 멋진 작품을 완성하여 집으로 돌아갔다.
꿈다방에 참여한 문세정씨(하중동)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흥미로워 지인과 함께 신청하게 되었다. 귀엽고 즐거운 작품수업을 이웃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하여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16년부터 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마을살이를 꿈꾸며 마을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꿈다방은 소원한 현대사회의 지역이웃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공방모임 안에서 주민이 서로 배움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지역주민과 만날 계획이다. 문의 : 마을복지팀 (☎031-404-3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