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16 행복교육박람회」 참여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0/25 [17:0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0/25 [17:07]
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16 행복교육박람회」 참여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필구)10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교육부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KBS가 주관하는 제1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에 참여했다.

행복교육박람회는 자유학기제, 공교육정상화, 일학습병행 및 선취업후진학, 사회수요맞춤형 인력양성, 지방교육재정개혁 등 주제별로 부스를 운영해 정부의 6대 교육개혁 과제 추진 상황을 소개하고 전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초중고와 대학, 지자체와 민간기업 등 약 700여개 기관이 참가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평생교육대학(학장 이승호) 소속인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단(이하 평중사업단)이 선취업후진학 홍보부스를 운영했고 특성화운영사업단(단장 신진국)이 사회수요맞춤형인력양성 부문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이하 SCK 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평중사업단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국평원)과 타대학의 평생교육단과대학사업단(이하 평단대)과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해 취업과 대학진학에 대한 순서가 이제는 개인의 선택과정임을 알리며 선취업후진학제도 안내 및 각 대학의 산업체위탁과정과 계약학과 등 성인학습자 학위과정에 관해 홍보 및 상담했다.

▲     © 주간시흥

 

선취업후진학 홍보부스에 방문한 중학생과 고등학생, 학부모 및 일반인들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산업체위탁과정과 계약학과 등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인천의 한 특성화고 학생(2)은 향후 산업체위탁과정으로 진학할 경우 자신의 성장경로에 대해서 궁금해 하며 10년 내에 계획한 목표를 꼭 이루고 싶다고 했다.

SCK 사업 홍보부스는 사업에 선정된 10개 전문대학이 대학별 홍보부스를 운영해 사업의 취지와 목표를 알리고 각 대학의 특성화 강점 분야를 소개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특성화운영사업단은 수도권 4개 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한 지리적 장점을 바탕으로 스마트기기기계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학과를 구성하고 NCS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이공계 단일분야 특성화대학으로써의 비전과 성과를 홍보했다.

특히 3D프린터를 이용한 산업부품 등 제작과정을 시현해 초중고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필구 총장은 박람회 홍보부스에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우리대학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취업후진학과 같은 평생학습교육의 제도를 알리고 전문대학만이 가지는 강점을 홍보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