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중학교(교장 이애영)에 2017년 시흥최초의 엘리트 체육의 학교 골프부가 창단될 것으로 보인다.
시흥시골프협회(회장 김용현)와 배곧중학교는 지난 16일 골프단 창단 및 골프선수 발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시흥 골프발전을 위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골프협회와 배곧중학교의 이번협약은 두 기관이 골프부 창단과 학교 골프교육에 의견을 같이 하면서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희 도의원, 김순택 새누리당 을지역구 당협위원장, 김준영 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내빈과 시흥시 체육회 및 골프협회 관계자, 학교 관계자와 후원으로 참여한 시흥시 소재 골프장인 솔트베이CC(대표 박상태), 시화병원, ㈜아쿠아(대표 이순군) 등 후원 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협약서에 서명마친 후 이애영 교장은 “배곧중학교 아이들이 동아리 구성을 통해 대중화된 골프를 미리 접함으로서 좋은 경험을 갖도록 하고 우수선수발굴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적극 협조해주신 시흥시골프협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이번 체육회 통합 회장으로 선출된 김용현 신임 골프협회 회장은 “배돋중학교의 용단에 감사하며 내년에 학교 골프부가 창단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이를 통해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임기 내에 시흥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골프부를 창설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밖에도김준영 체육회 부회장, 이상희 경기도의회의원, 김순태 새누리당 시흥을 위원장 등이 나서 축사를 통해 협약을 축하하며 시흥시의 골프선수 발굴 및 육성에 노력하는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솔트베이CC, 시화병원, ㈜아쿠아 등 후원업체에서 기증한 골프용품들이 전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