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중앙도서관, ‘2016년 작은도서관학교’ 운영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 활동가 역량 강화 위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13 [14: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13 [14:56]
시흥 중앙도서관, ‘2016년 작은도서관학교’ 운영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 활동가 역량 강화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김윤식) 중앙도서관(관장 조정래)은 시흥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 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2016년 작은도서관학교를 오는 614일부터 28일까지 권역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5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세부 내용은 박정숙 경기도 작은도서관협회장의 작은도서관의 주요 업무 이해와 운영 매뉴얼과 조용목 참새방앗간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작은도서관 사업계획서 작성 및 예산 운용, 염범석 부천복사꽃필무렵 작은도서관장의 마을공동체와 작은도서관, 박형섭 책나라 대표의 작은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실제, 백화현 도란도란책모임 저자의 작은도서관 독서모임 활성화이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노하우 등을 생생하게 들을 기회로서, 시흥시 작은도서관 관계자들에게 매우 실용적이며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시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직무교육을 운영하여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