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과 시흥시민축구단(대표이사 조욱희)이 축구를 통한 시흥시 지역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힘을 합하기로 했다.
2016년 6월 3일(금)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과 시흥시민축구단(대표이사 조욱희)은 ‘축구를 통한 시흥 초중고생을 위한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1) 초중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축구교실’ 프로그램 운영, 2) 중고등학생들의 축구 경기의 봉사활동(클린서포터스) 활동 지원, 3) 축구 대회 공동 개최 또는 지원, 4) 체육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의체 운영 지원, 5) 기타 학교 체육 활동 상호 지원 등을 골자로 한다.
업무 협약을 맺은 시흥교육지원청 정순봉 교육장은 “작년에 창단하여 올해 K3리그에 참가하고 있고, 많은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고 듣고 있습니다. 학교 교육에서 체육 교육이 아주 중요한데, 이렇게 시흥시민축구단이 그 역할을 해 주시겠다고 하니 아주 기쁘고 든든합니다. 다양한 교류를 통해 시흥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열심히 힘썼으면 합니다”라고 말하고 시흥시민축구단 조욱희 대표는 ”6월 1일부터 축구교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학교의 어린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축구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시흥시민축구단의 역할을 분명히 알게 되었고, 시흥교육지원청의 정순봉 교육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면서 힘을 더욱 더 얻게 되었습니다. 많은 활동을 통한 진정한 시민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6라운드 현재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시흥시민축구단은 6월 3일(토) 15시에 포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원정경기를 갖고, 6월 11일(토) 청주 CITY FC를 상대로 홈 경기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