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기 카운슬러대학 실시

교육이수 후 자원봉사회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5/30 [13: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5/30 [13:51]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기 카운슬러대학 실시
교육이수 후 자원봉사회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에서는 20기 카운슬러대학을 시흥 지역의 학부모 및 청소년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상으로 2016526일부터 11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00 ~ 12:00까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3층 정보화교육실에서 실시한다.

 

본 카운슬러대학은 지난 20여 년 동안 시흥시 학부모님들과 청소년 지도자에게 매우 긍정적인 호평을 받아왔으며 청소년상담 자원활동가를 양성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학부모 지원 등 지역사회 내 긍정적 청소년 환경 조성의 요람이 되어왔다.

 

5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MBTI검사 및 해석과 자기이해, 청소년상담 과정과 기법, 청소년기의 아들러상담이해, 청소년기의 감정코칭, 청소년 진로상담,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청소년 성상담의 이해, 청소년기의 정신건강(우울, 분노, 자살 등), 외상후 스트레스의 이해(PTSD), 음악치료, CYS-Net 이해, 행복한 부모되기 집단상담 등 총 21회기로 진행하고 있다.

 

내용으로는 청소년상담이론 및 실제적인 교육을 전문적인 강사의 강의로 자녀 양육법과 청소년상담에 대한 기초과정을 배우게 된다. 또한 721()에는 전종국교수(대구사이버대)행복한 부모되기공개강연을 관내 학부모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30여명의 수강생들은 교육이수 후 면접을 통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자원봉사회(청사랑회)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