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5월 18일(수) 오후 4시, 복지관 1층 강당에서 「제15회 시흥시 어린이 백일장대회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번 시상식은 내빈, 수상자 및 가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경과보고 및 동영상 시청, 상장수여,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어머니’와 ‘라면’을 주제로 대회 당일 제출된 원고 280여 편을 심사하여 정왕초등학교 4학년 장지우(대상/시흥시장상) 어린이 외 24명의 입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본 대회 심사를 맡은 소래문학회는 대상 수상작「엄마」라는 시에서 엄마는 때로는 피곤해서 잠만 자고, 염소처럼 수줍어하고, 호랑이처럼 무섭지만,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 캥거루 같다고 표현해 엄마에 대한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군자초등학교 3학년 최정열(최우수상/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상) 어린이의「어머니」는 어린이집 보육교사 직업을 가진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로, 어머니가 직업을 갖고 있어서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해 불만이긴 하지만 변함없이 자신을 사랑하는 매우 특별한 분으로 어머니를 표현하고 있어 진정성이 느껴지는 글이라고 평가했다.
거모복지관 이재경 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백일장대회를 통해 독서의 중요함을 일깨워주고 책읽는 문화를 정착시킴과 동시에 가족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모복지관은 향후에도 아동들의 창의력과 자기표현력을 향상시켜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수상자 명단> ***************************************
* 대 상 - 장지우
* 최우수상 - 최정열, 김가은
* 우 수 상 - 허찬희, 김민정, 박민준, 김나영
* 장 려 상 - 박민서, 김민경, 이효원, 정순규, 서보민, 김동해랑
* 입 상 - 박서현, 조수빈, 허찬영, 김아연, 곽아영, 경나윤, 서예원, 장지훈, 박찬빈, 김희연,
박태식, 김은지 (총 2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