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양수)는 정신장애의 인식개선과 편견해소를 위해 오는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시흥시청 지하 갤러리에서 시흥시정신건강미술전 ‘행복을 그리다’를 개최한다.
정신건강미술전은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과 시민들이 만나는 소통의 장이 되어, 정신장애인이 표현의 주체자로서 평등하게 인식되는 사회환경과 의식을 만들고자 기획했다.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스트레스, 우울 등의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와 정신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적응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사회재활프로그램의 일환인 미술회화 시간을 통해 기관을 이용하는 정신 장애인들이 2013년부터 현재까지 작품영역을 넓혀온 결과물이다.
미술전의 주제는 ‘행복’으로 멀리 있는 듯 하나 늘 가까이에 있는 행복을 그림을 통해 함께 나누고자 한다. 매일 만나는 일상의 다양하고 소소한 행복들. 그리고 사람, 관계, 소통을 통한 내면의 자유를 그림을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정신건강미술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로 (☎031-316-66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술제 개요】*************************************
❍ 제 목 : 제1회 시흥시정신건강미술展 ‘행복을 그리다’
❍ 일 정 : 2016. 5. 9.(월) - 5. 20.(금) 10:00 ~ 17:00
❍ 장 소 : 시흥시청 지하 갤러리
❍ 문 의 :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 Tel : 031-316-6661
❍ 관람대상 : 시흥시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