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김윤식 시장)에서는 서울상상나라와 공동으로 관내 어린이를 위한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 체험전시를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갤러리에서 4.14 ~ 6.3까지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ABC행복학습타운(평생학습과)에서 ‘서울상상나라’의 약 6천만원 상당의 우수한 전시 컨텐츠를 무료로 확보하여 관내 아동 청소년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이 내재된 전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은 사회•문화•경제 등 다양한 가치를 담고 있는 돈에 대한 가치, 쓰임새와 돈을 계산하는 수리적 탐구 능력, 돈에 담긴 의미에 대한 사회적 이해 및 세계의 다양한 화폐를 통한 문화적 다양성 등에 대한 내용을 열 두 상자 안에 담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체험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계 여러 나라의 희귀하고 예쁜 화폐에 담긴 그림과 의미를 알아보고 통일화폐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등 다양한 화폐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관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단체관람 예약이 줄을 잇고 있으며, 초등학교 창의체험 프로그램 예약도 접수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봄 꽃이 흩날리는 주말에는 ABC타운 전시장으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전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e-백천학해(http://eduinfo.siheu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 평생학습과 ☎310.6011~3로 문의하면 된다.
(전시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