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민관군 간담회 개최

철저한 사전대비 조기 대응태세 확립 목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30 [14: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30 [14:32]
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민관군 간담회 개최
철저한 사전대비 조기 대응태세 확립 목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329일 글로벌센터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민관군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군부대,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 시흥교육지원청, 한국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시흥시 자율방재단, 시민재난안전네트워크 등 21개 단체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긴급상황 대비 민군의 장비 보유현황, 비상연락망 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해 철저한 사전대비 조기 대응태세 확립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에 주요내용으로 여름철 사전준비 기간(316일부터 514) 동안 민관군이 함께 관내 위험 지역을 순찰점검하여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일부터 1015) 중 태풍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민관군이 합동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민관군이 한층 강화된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름철 각종 재난으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가 없는 안전한 시흥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