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뿌리와 새싹’ 진행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8/27 [15: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8/27 [15:24]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뿌리와 새싹’ 진행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지원으로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 ‘뿌리와 새싹’을 9월부터 진행한다.

본 사업은 그동안 돌봄의 대상으로 인식 되어온 노인을 이제는 경험 많고 지혜로운 선배 시민으로 바라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나아가 어르신이 후배시민인 젊은 세대와 함께 공동체를 염려하고 풍요로운 공동체를 위해 직접 참여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됐다.

본 교육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노인복지관에서 인문학 교육, 토론 및 체험활동, 지속적인 자조모임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방안 모색 등의 내용으로 총 16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후 선배시민으로 거듭나 새로운 노인상과 노인복지실천의 지평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 기 간 : 9/3~11/19 (매주 목, 10~12시)

- 장 소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 내 용 : 질문, 성찰, 상상, 실천 등 인문학 교육 및 토론활동, 사회참여활동 진행(의정 모니터링, 캠페인 등)

- 대 상 : 55세 이상 베이비붐세대 및 어르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