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승강기 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6/17 [19: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6/17 [19:32]
시흥소방서, 승강기 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신종훈)는 11일부터 이틀간 두 차례에 걸쳐 119구조대와 은행안전센터에서 구조대원 20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고유번호를 이용한 긴급구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조회사별 문개방 요령과 승강기 고유번호를 이용한 긴급구조 방법 및 안전사고 방지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이처럼 숙련된 승강기 구조기술을 토대로 지난 14일엔 시흥시 장곡동 노마진프라자 내 멈춰선 승강기에 갇힌 20대 남성 3명을 안전하게 구조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     © 주간시흥


한편, 승강기 고유번호는 엘리베이터 외곽틀 우측 상단과 비상벨 근처에 있으며 구조 시 승강기 위치와 어떤 비상키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 정보를 알 수 있어 구조시간 단축과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신종훈 서장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들이 정확한 위치를 모른 채 구조해야 할 때는 승강기 고유번호가 많은 도움이 된다.” 며 “시민들도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시 119에 신고할 때는 승강기 고유번호를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