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재난안전 네트워크 간담회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6/05 [12:3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6/05 [12:38]
2015 재난안전 네트워크 간담회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가 재난안전 네트워크 회원단체 상호간의 역할 정립과 소통을 위하여 지난 3일 150여명의 단체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시는 다가오는 장마, 태풍 등 본격적인 자연재난 발생에 대비해 재난안전 네트워크 각 회원단체들이 재난 발생 시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짚어보고,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통해 혼란을 방지하고 재난의 신속한 수습을 도모하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

▲     © 주간시흥


또한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 자리에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들의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재난현장의 구호활동 비체계성 등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 발전시켜 네트워크 단체 간 협력으로 대응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와 더불어 시흥시가 2016년 코리아문화수도로 지정된 것과 관련하여, 단체회원들이 시흥시민으로서 적극 참여해 줄 것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안전한 시흥을 만드는 데 재난안전 네트워크 회원단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회원단체간의 명확한 역할분담과 임무 숙지를 통해 재난발생시 혼란을 방지하고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